default_setNet1_2

[한국외대] 한국외대, ‘2020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 국제교류 부문 대상 수상 쾌거

기사승인 2020.10.23  

공유
default_news_ad1
   

지난 22일(목),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한국대학신문 주최 ‘2020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 시상식에서 우리대학이 국제교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5년 국제교류 부문 대상을 받은 뒤로 5년 만에 얻은 수상의 영광이다.

우리대학 김인철 총장은 “국제교류 부문에서 남다르기 위해 굉장히 노력한다”며 “전 세계 고등학교 졸업생을 대상으로 40개국 대사들의 추천서를 받아 선발한 140명의 학생들이 4년간 전액 장학금을 받고 있다. 석‧박사 과정도 원한다면 진학할 수 있게 한다”고 밝혔다. 김 총장은 이어 “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학부 단계 외국인 유학생 수는 줄지 않고 있다”며 “국제교류 부문 한국 대표 대학으로서 입지를 굳건히 하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우리대학은 올해 코로나19의 세계적 유행의 영향으로 생긴 국가 간 장벽을 뛰어넘어 한류를 활용, 국제교류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최근에는 글로벌 슈퍼 스타로 성장한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 빅히트, 한국국제교류재단(KF) 등과 함께 BTS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국어 강좌를 개설하는 공동사업을 진행 중이다. 또한 올해 초 개관한 송도 국제교육센터에서는 다양한 해외 교류 기관과 함께 각종 특강과 교류 프로그램 등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한편 ‘2020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은 올해로 창간 32주년을 맞은 한국대학신문이 주관하는 우수대학 시상식이다. 올해에는 ‘혁신사업‧산학협력’과 ‘미래교육혁신’, ‘교육특성화’ 등 10개 분야에서 심사가 진행됐다. 일반대 12개교, 전문대 7개교, 원격대학 1개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 HUF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HUFS NEWS(http://www.hufsnews.co.kr

HUFSNEWS hufspr@hufs.ac.kr

<저작권자 © 사이버한국외대 미네르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